★ 1. ML 기본 설치 ★
-1. ML-Agents 프로젝트 다운로드(Git-Hub)
https://github.com/Unity-Technologies/ml-agents
-2. TensorFlowSharp Plugin 다운로드
https://github.com/Unity-Technologies/ml-agents/blob/master/docs/Basic-Guide.md (TensorFlowSharp Plugin)
-3. 파이썬 설치
https://github.com/Unity-Technologies/ml-agents/blob/master/docs/Installation-Windows.md
-4. Anaconda Prompt 에서 -> Pip install . 으로 필요한 나머지 모듈 설치
- Setup.py 파일이 있는 폴더에서 수행
-5. cmd 창에서 mlagents-learn 이 동작하면 잘 설치된 것이다
★ 2. ML Unity 설정 ★
-1. Target Platform 변경
-> PC, Mac, Lunux, IOS, Android
-2. Scripting Runtime Version to Experimatanl
-> .NET4.6 Equivalent or .NET 4.xEquivalent
-3. Dfine Symbole 추가 : ENABLE_ENSORFLOW
★ 3. Brain - Internal 체험 ★
- 미리 트레이닝 된 훈련 모델 활용하여 행동 결정
-1. 3DBall Scene 에서 Brain Type Internal 변경
-2. 트레이닝된 훈련 모델 세팅
★ 4. Brain - External 체험 ★
- 강화 훈련을 통한 트레이닝
-1. Brain Type External 세팅
- Agent 가 결정을할때 외부 트레이닝 프로세스와 통신하여 결정한다
-2. Training(트레이닝) 환경 구축
-(1) 유니티 시작
-(2) Brain Type External 변 : 경3DBall Scene 에서 Brain Type External 변경
-(3) mlagents-learn 명령어 : cmd 창에서 mlagents-learn 명령어 입력
( mlagents-learn config/trainer_config.yaml --run-id=firstRun --train )
-(4) 유니티 플레이 버튼 시작
- 해당 메시지가 나오면
- 테스트 시작
-3. 데이터 수집
중지 : Ctrl+C
-4.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Brain Type Internal 사용하기
-(1) 데이터 저장 경로 : models/<run-identifier>/<env_name>_<run-identifier>.bytes
-(2) 데이터 입력 : 데이터 Unity 로 옴긴 후 Internal 값으로 세팅
★ Unity ML 기본 가이드 ★
- https://github.com/Unity-Technologies/ml-agents/blob/master/docs/Basic-Guide.md
'프로그래밍 - 클라이언트 > ML(머신러닝)-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 ML - 모방 학습 (0) | 2018.09.24 |
---|---|
Unity ML 기초 5. 유니티 ML 기능 정리, 모범적인 환경 구성, 모니터 로그 (0) | 2018.09.24 |
Unity ML 기초 4. 강화학습 직접 만들어보기 (0) | 2018.09.24 |
Unity ML 기초 3. 강화학습 교육학습 예제 (3DBall) (0) | 2018.09.23 |
Unity ML 기초 1. ML 개요 - ML(머신러닝) Unity (0) | 2018.09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