★ 개요 ★
트레이닝 학습 AI(강화 학습 AI) 를 직접 만들어보기 위함
참고 : https://github.com/Unity-Technologies/ml-agents/blob/master/docs/Learning-Environment-Create-New.md
★ AI 강화학습 기본 환경 세팅 순서 ★
-1. ML-Agents 가 포함된 프로젝트 생성
-2. 새로운 Scene 만들기
-3. 바닥 만들기
-4. 타겟 큐브 만들기
-5. Agent 구 만들기
-6. 빈 오브젝트로 -> Arcademy 와 Brain 만들기
(Brain 은 Arcademy 의 자식으로)
-7. Academy 클래스 상속받아 RollerAcademy GameObject 에 붙이기
(Academy 에 다른 기능은 추가하지 않아도 된다)
-8. Brain 클래스 그냥 Brain Obejct 에 붙이기
-9. RollerAgent : Agent 클래스 상솓받는 클래스 만들기
★ AI 강화학습 함수 만들기 : Agent 초기화 및 Agent Reset ★
★ AI 강화학습 함수 만들기 : 환경 관찰(Observation) ★
- 위의 관찰 Vector 의 수 8개 이므로 Brain 세팅도 8개로 해주어야 함
★ AI 강화학습 함수 만들기 : Agent Action 함수 ★
- Action -
2개의 액션 세팅
Brain Type External Action 값 : Action 함수의 Vector 값은 : -1 ~ 1사이 값으로 넘어온다
Brain Type Player Action 값 : Acton 함수의 값은 키입력에 따라 값이 넘어온다
- 코드 -
- Brain -
- 액션 -
Brain Type : Player
- Reward (보상) -
-1. 떨어질때 -
-2. 시간 지날때 -
-3. 타겟 도착시 +
- Action 총 코드 -
★ AI 테스트 ★
키보드 세팅 : Action 2개 플레이
테스트 해보기
★ AI External 강화 학습 - Brain Type : External 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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